사업안내

(사)한국산업안전심리상담협회에서는 직무교육기관과 안전보건교육위탁기관을 통하여 법정직무교육, 기업체 안전컨설팅, 타워크레인 신호수 교육 및 산재근로자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전보건교육

 

가. 법정직무교육(직무교육기관)

– 안전관리자(보수)

– 안전보건관리책임자(신규,보수)

– 안전보건관리담당자(보수)

나. 근로자 교육(안전보건교육위탁기관)

– 관리감독자

– 근로자

안전컨설팅

건설업 현장과 제조업 작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파악된 유해·위험요인을 근원적으로 제거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한다.

타워크레인 신호수 교육(출장)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타워크레인 신호방법, 타워크레인 재해사례, 타워크레인의 기계적 특성·방호장치,역학적 특성, 하물의 취급 및 줄걸이 작업 방법 등 실무에 적용가능토록 교육

산업안전심리상담사 양성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재해의 주된 원인인 근로자의 불안전한 행동요인 및 부적응적인 심리를 진단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상담기법을 적용하여 근로자의 정서적 안정, 직무동기 부여 및 자존감 증진 등을 도와 산업재해 예방은 물론 산업재해 근로자 및 그의 가족심리상담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전문적인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
산재 근로자 및 가족 심리치료
산업재해를 당한 근로자와 가족은 불안하고 괴로운 마음을 스스로 치료하기가 어렵다. 특히 이들에게는 두려움과 불안, 대인관계로 인한 갈등, 사회 생활과의 단절과 부적응 등 다양한 심리현상이 나타난다. 따라서 심리상담 치료는 자존감 향상, 가족 구성원 간의 갈등해소, 사회생활의 적응력 등을 회복시키는 데 가장 빠른 치료방법이다.